전주시 완산구에서는 연중 국가 경축일 및 기념일이 가장 많은 10월을 맞이하여, 국민의 단합을 도모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대대적인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 1일부터 9일까지 주요 간선도로변에 약 1,500여개의 가로기를 게양하고 각동 지역별로 시범 가로 및 아파트를 선정, 게양하는 등 전 가정·전 직장 대상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범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 풍남동에서는 자생단체인 주민자치위원회와 발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상가번영회 등 300여명의 회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한옥마을 태극기달기 시범구간인 은행로, 태조로, 경기전길, 동문길 4개 구간 등 풍남동 일원에 게양하였으며, 서신동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가로기 100개를 구입하여 전시·홍보 효과가 큰 당산로에 게양하여 태극기의 거리를 조성하였다.
? 완산구 관계자는 아파트 단지, 상가 밀집지역, 주택 등 각 가정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달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완산구 행정지원과, 220-523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