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로 채워진 10월의 고양시에서 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빨간색 ‘고양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자.
10월3일~7일에는 호수예술축제 연계 특별 시티투어버스가 운행된다. 아람누리를 출발해 킨텍스, 호수공원, 장항습지, 행주산성 등의 코스를 순환 운행하는 투어버스는 1시간 간격으로 운행(점심시간 12:00~13:00)되며 요금은 성인·학생 5천원, 경로·장애인·미취학아동 4천원이다.

축제를 모두 즐긴 후 고양시에 대해 더욱 깊이 알고 싶다면 10월9일부터 운행되는 가을 정규코스를 이용하면 된다. 행주산성, 서오릉, 고양향교, 최영장군 묘 등 고양시 문화유적지등을 돌아볼 수 있다.
그밖에도 코스타리카 멕시코 등 중남미 지역의 예술품을 만날 수 있는 중남미 문화원과 항공우주 과학에 관한 자료를 전시하고 있는 항공우주박물관, 경마교육원 등과 같이 아이들이 체험하고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고양시티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버스에 동승한다. 전문해설사가 동행하는 것이 고양시티투어만의 장점으로 해설사의 명품해설이 관광객들에게 고양시와 고양시의 문화유산을 보다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약신청이나 프로그램 확인은 홈페이지(
www.goyangtour.net)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코리아투어여행사(02-3158-6227)로 문의하면 된다. 가을! 고양시티투어와 함께 멋진 도시여행을 떠나보자.
자료 제공 : 교육문화국 관광개발과 (부팀장 장태규 ☎ 8075-340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