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소찾아(APP)’을 이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이벤트 실시
행정안전부는 도로명주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폰 앱(주소찾아)을 이용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으로 스마트폰용 앱(주소찾아)을 이용해 자기집 건물번호를 촬영해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아이패드 등 생활에 유용한 선물을 주는 행사이다.
행사기간, 응모방법, 경품 등 자세한 사항은 도로명주소 안내홈페이지, 행정안전부 및 안산시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2014년 도로명주소 본격 사용에 대비, 자기집의 도로명주소를 알게 하기 위한 것으로서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인터넷, 언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한 추첨을 통하여 선정된 당첨자는 도로명주소 안내홈페이지(juso.go.kr)를 통해 발표되고 개인별 e-mail로도 통보 된다. 다만, 이미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으신 경우엔 반드시 최신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해야 원활한 응모가 가능하다.
1, 2위 당첨자 중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행정안전부에 초빙해 선물을 직접 전달하고 도로명주소를 생활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을 구할 계획이다.
이에 장석원 안산시 토지정보과장은 “시민들이 이번 기회를 이용하면 자기집 도로명주소도 명확히 알게 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등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