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금년에는 동원훈련 약 50만명, 향방기본훈련 약 100만명 등 연인원 360만 여명으로 예년수준의 훈련을 계획하고 있다.
<2013년 예비군 훈련 주요내용>
* 예비군 안보의식 제고를 위한 안보교육 (계속)
- 일반훈련 : 전문강사, - 동원훈련 : 부대 지휘관
* 동원즉시 전투력 발휘를 위한 동원훈련 (계속)
- 동원사단 쌍용훈련 : 2개 사단
- 동원보충대대 지휘조 전방전개훈련 : 4개 대대
- 5,6년차 동원지정자 입영훈련(1박2일) 시험 : 5개 사단
* 향방작전 수행능력 향상 훈련 (계속)
- 성과위주 실전적 훈련 : 측정식 합격제를 통한 조기퇴소 시행 등
- 예비군 저격수 실거리 사격위주 연대단위 통합훈련
- 특전예비군 지역별 특전사 입영훈련 (1박2일)
* 예비군 훈련여건 개선 (일부 확대)
- 휴일훈련 확대 : 약 2.5만 명 → 약 3.5만 명
- 모바일(인터넷) 훈련 신청 : 훈련일정선택, 휴일 / 전국단위훈련
- 연대급 통합예비군훈련장 1개소(금곡) 시험운영 준비(‘13하반기)
올해 훈련도 예비군들에 대한 안보교육을 강화하고, 성과위주의 실전적 훈련이 되도록 할 계획이며, 측정식 합격제를 실시하여 훈련성적이 우수한 자는 조기퇴소 또는 기타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효율적인 향토방위훈련을 위해 시/군/구 단위 통합훈련을 실시하고 저격수 훈련도 실거리 사격 중심으로 강화할 계획이며, 금년에도 특전예비군들의 특전부대 입영훈련을 실시하여 특수전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동원훈련은 유사시 동원즉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동원보충대대 간부(지휘조)를 실제 전방에 전개하여 훈련을 실시하고, 지난해에 이어 5∼6년차 동원 지정예비군에 대한 1박2일 입영훈련도 시험적으로 실시한다.
올해는 특히, 평일에 훈련받기 어려운 예비군들을 위해 훈련수요가 많은 서울과 광역시 지역 중심으로 휴일훈련 계획을 약 40% 확대하였다.
휴일훈련 희망자는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예비군 앱)으로 훈련 3일전까지 신청해야 하며, 전국단위 또는 해당부대의 훈련도 일정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훈련장 여건 개선을 위한 현대화?과학화된 연대급 통합 예비군훈련장 확보계획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우선, 경기도 남양주 지역 1개 훈련장(금곡)을 ‘15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