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시, 4월 월간 녹색생활 행동실천 과제 추진
“지구를 위한 녹색(Green) 행동(Action)! 그린액션 4월, 벚꽃거리를 WBC 이용으로 ‘도전! WBC 챔피언’이 되어 보세요.”
창원시는 ‘벚꽃거리를 걷기(Walk), 버스(Bus), 자전거(Cycle) 이용으로 WBC 챔피언에 도전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차별화된 ‘4월 월간 녹색생활 행동실천 계획’을 발표했다.
우선 월간 중점 실천사항으로 4월 5일 식목일과 연계해 ‘내가 배출한 탄소를 흡수시키는 나무심고 가꾸는 달’로 정했고, 기념일 등과 연계한 실천은 ▲벚꽃나무 꺾지 않고 자연보호하기(4월 1일~10일 진해군항제) ▲대기전력 차단으로 전기절약하기(4월 10일 전기의 날) ▲승용차 운행안하고 채식하기(4월 22일 녹색의 날) ▲녹색생활 실천으로 지구사랑 실천하기(4월 22일 지구의 날) ▲고지서 우편물대신 이메일로 받기(4월 22일 정보통신의 날)로 정해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숫자와 연계한 행동실천으로는 ‘4월’ 숫자 4를 떠올리며, 4층 이하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이용으로 에너지 다이어트하고, ‘지구의 날’은 지구 사(4)랑 하며 녹색생활 실천하기를 중점 추진한다.
또 녹색에너지 홈페이지(
http://energy.changwon.go.kr/wbc)에 걷기(Walk), 버스(Bus) 자전거(Cycle) 이용하는 ‘도전! WBC 챔피언을 찾아라’는 온라인 설문 참여 게시판을 만들어 WBC 이용하기 좋은 명소 추천 및 WBC 예찬 스토리를 작성하도록 하여 자발적인 녹색생활 참여를 유도한다.
창원시 관계자는 “전기 1㎾h 소모시에는 0.424㎏의 탄소를 배출하니 전기사용을 줄이고, 탄소를 흡수하는 나무를 심고 잘 가꿔야 한다”면서 “꽃 구경 시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탄소배출을 줄이는 녹색여행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