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만희 경기경찰청장
  • 박영일
  • 등록 2013-04-12 21:30:00

기사수정
  • 도민만족 공감치안 표상 경찰관 즉시표창 통해 사기진작 도모 방침

   이만희 경기경찰청장은 12일 09:00경 경기청 제2회의실에서 도민 공감치안구현의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범죄 예방 활동 및 현장 문제 해결 등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유공 경찰관 광주서 태전파출소 경사 박종수 등 10명에 대해 즉시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경찰청장 표창장을 수여받은 광주서 태전파출소 박종수 경사와 김욱배 경사는, 지난 4. 8일 18:48경 광주시 태전동 태전파출소 앞 노상에서 차량운전자 박 某(38세, 여)씨가 빵을 사기 위해 초등학생인 어린 딸을 차에 남겨둔 채, 고갯길 오르막 차로에 정차한 뒤 내렸으나, 부주의로 차량 사이드브레이크를 느슨하게 채워 차량이 빠르게 뒤로 밀려 내려가는 것을 박 경사 등이 차량 안에 있던 초등학교 자녀의 울음소리를 듣고 밀려 내려오는 차량을 신속하게 온몸으로 막아 대형사고를 예방한 유공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부천원미서 중앙지구대 경장 이준혁은, 지난 4.6일 소내 상황근무중 부천역사 부근에서 여자의 비명소리를 듣고 긴급 출동해 부천역사 화장실 내에 피해여성을 따라 들어가 피해여성을 강간을 시도하던 남성을 검거한 유공을 인정받아 경기청장 표창을 받았다.
 
 또, 안산상록서 수사과 경감 강성덕은, 지난 4. 3일 고양시 소재 ‘㈜○○○’에서 동물(개) 사료용 싸라기 쌀을 잡곡과 섞어 22가지 혼합 잡곡을 생산하고, 묵은쌀과 햅쌀을 3:7 비율로 섞어 100% 햅쌀인 것처럼 소비자를 속여 유명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대량 판매한 업주 이 某(62세, 남)씨 등 5명을 검거한 유공을 인정 받았다.
 
 이 외에도, 안산상록서 형사과 경사 박순필 등도 새마을금고 강도범 검거 등 유공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경기청은 앞으로도 각종 범죄예방 활동 및 현장 문제 해결 등 도민만족 공감치안의 표상이 되는 유공 경찰관을 적극 발굴, 매주 금요일에 품격있는 즉시 표창식을 거행함으로써 현장 경찰관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도민 공감치안을 위한 업무 추진동력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통합포털 내부 게시판 팝업창에 즉시표창 수여자 명단과 공적요지와 표창 수여식 사진 등을 공개, 전직원이 축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