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
양주시(시장 현삼식)는 오는 7월 15일부터 26일까지 ‘제1회 장흥아트벤치 프로젝트’ 작품공모를 실시한다.
(주)아트벨리와 장흥 조각아뜰리에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은 장흥 관광지 내 예술거리를 조성하여 관광객들이 앉아 쉼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편의성, 예술성을 강조한 아트벤치를 제작, 공공미술을 통해 예술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장흥 관광지의 환경을 고려한 독창적이고 실현가능한 5개의 아트벤치를 선정하여 장흥조각아뜰리에에서 돌고개유원지 입구 사이 인도 주변에 설치 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제작, 설치비를 포함한 3백만원의 상금이 지원된다.
응모자격은 만 19세 이상 미술 전공자에 한하여 1인 2점 이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응모방법은 장흥조각아뜰리에 홈페이지(http://www.jangheungsculpture.or.kr)에 마련된 출품신청서와 작품 이미지(JPG, 300dpi 이상)를 첨부하여 이메일(paikgo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은 자연환경(바람, 눈, 비 등)으로부터 작품 훼손 등의 악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전한 작품이어야 하며 선정된 작품은 양주시에 영구 귀속되고 작품 설치 이후 주최 측 협의에 따라 작품관리에 협조해야 한다.
결과 발표는 오는 7월 31일 선정자에 한한 개별통보 및 장흥조각아뜰리에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전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031-8082-5662)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