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1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최종 선정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3년 여름방학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과정은 포천에 주소를 둔 대학생들에게 여름방학동안 포천시청 각 부서 및 읍면동사무소에 근무시킴으로써 다양한 행정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앞으로 포천시를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시의 현안과 비전을 소개해 자기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제도로, 총 50명의 대학생들이 선발돼 7월 말까지 근무하게 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 자리에서 서장원 포천시장은 “대학생 시기에 가장 중요한 항목은 앞으로의 뚜렷한 목표 설정이다”고 강조하면서 “지금이라도 목표를 갖고 계획된 미래를 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시청에서 공무원들은 어떠한 일을 하고 있는지, 시청의 역점적인 사업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포천시의 주요 관광지는 어디인지, 고향에 사는 대학생들이 바로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체험기간 동안 건강한 모습으로 최선을 다해 많은 것을 배워갈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