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 대둔산에서 지친 더위를 내려놓다
  • 장선익
  • 등록 2013-07-12 10:27:00

기사수정
  • 기암절벽과 냉기감도는 대둔산, 여름 피서지로 각광

수락폭포.

 

▲ 수락폭포.

 


가만히 앉아 있어도 등줄기에 땀이 흘러내리는 한여름 어디로 떠날까 고민이라면 녹음과 시원한 계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논산 대둔산으로 떠나는 여행을 추천한다.
 
대둔산을 찾으면 호젓한 산길에서 나를 위한 초록 힐링은 물론 얼음처럼 차가운 수락계곡에서 망중한까지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논산의 동북쪽 벌곡면에 자리잡고 있어 매년 10만명이 넘게 찾고 있는 도립공원 대둔산(878m)은 깎아지른 듯한 기암절벽으로 한 폭의 산수화가 연상될 정도로 아름답다.
 
군지계곡, 수락폭포, 마천대, 승전탑, 선녀폭포, 낙조대, 석천암 등 수락 8경을 꼽을 정도로 다양한 비경을 간직하고 있는 대둔산 산행길은 입구부터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릴 정도로 기암절벽의 웅장한 산세로 옛부터 시인 묵객의 절찬을 받아 왔을 만큼 절로 탄성을 자아낸다.
 
봄철에는 파스텔 같은 색조를 따라 산새 소리가 계곡을 어지럽게 한다면 한 여름에는 한기를 느낄 정도의 찬바람으로 피서를 즐기는 사람들로 붐비다가 가을에서 겨울까지는 등산객들의 행렬이 이어지는 산이기도 하다.
 
특히 여름 대둔산은 사방을 둘러싼 녹음은 물론 청정한 냉기가 스며있는 계곡덕분에 불볕더위가 이어지는 날이면 가족단위 휴양객들에게 더욱 인기 만점이다.
 
또한 선녀폭포와 수락폭포를 지나면 만날 수 있는 길이 45m, 폭 1.05m, 지상고 47m의 군지계곡의 스릴 넘치는 구름다리는 대둔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로 아득한 계곡을 내려다보면 아련한 세월의 깊이를 느낄 수 있다.
 
대둔산 정상 마천대까지는 수락계곡을 따라 녹음에 심신을 맡기고 걸으면 약 2시간 정도 걸린다. 맑은 날 마천대에 서면 가깝게는 진안 마이산, 멀리는 지리산 천왕봉, 그리고 변산반도의 서해바다까지 한손에 잡힐 듯 펼쳐진다고 한다.
 
또한 수락 7경으로 오후에 오르면 해가 서해 바다로 지는 것이 보인다는 낙조대의 일몰은 논산의 비경중 하나로 꼽을 만큼 장관중의 장관.
 
등산을 마치고 내려오는 길에 만나는 건강 지압로는 이곳에서 누릴 수 있는 또 한가지 보너스다. 시원한 수락계곡물이 흐르는 이곳에서 동심으로 돌아가 등산화를 양손에 들고 퐁당거리며 걷다보면 어느새 피곤함도 풀려버리고 만다.
 
가족들과 오붓하게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대둔산도립공원 집단시설지구내에 설치된 오토캠핑장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도 좋다. 대둔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041-746-6156, 732-3568)에서 예약 접수하며 사용요금은 무료.
 
등산을 마치고 수락계곡 주변 식당을 찾으면 정겨운 고향 맛을 느낄 수 있는 보리밥, 청국장 등 정겨운 별미와 한여름 무더위를 거뜬하게 날 수 있는 민물장어구이, 유황오리 훈제, 참게장 등 보양식도 맛볼 수도 있다.
 
뜨거운 여름날, 불볕 더위를 내려놓을 나만의 휴양지가 필요하다면 작은 배낭 하나 꾸려 초록 그늘과 서늘한 계곡이 반가운 대둔산으로 떠나는 피서는 어떨까?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4.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5.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6.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7. 신정평화시장, 위생관리사업으로 ‘깨끗한 전통시장’으로 탈바꿈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신정평화시장이 전통시장 위생관리사업을 통해 한층 더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간으로 거듭났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남구 위생과는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신정평화시장 내 19개 식품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사업을 추진해 시장의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