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전국가구 월평균소득 50%이하의 출산(예정) 산모에게 지원하고 있는 산모?신생아 도우미 서비스를 오는 8월 1일부터 1~6급 장애인 산모와 결혼이민자 산모에게는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산모?신생아 도우미서비스를 확대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육아에 어려움을 있는 장애인 산모와 낯선 타지에서 출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의 육아 부담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모?신생아 도우미서비스(바우처)는 산후관리 교육을 이수한 도우미가 가정으로 방문하여 산모의 식사, 유방관리, 좌욕, 세탁 및 방청소, 신생아 목욕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 지원기간은 2주(단태아)를 원칙으로 하되, 쌍생아 출산 가정에는 3주간, 3태아 이상 및 중증장애인(1~2급)산모가정은 4주를 지원하고 있다.
신청은 출산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 후 20일 이내 에는 주민등록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바우처 신청 및 문의는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모자보건실(☎031-481-5975∼6) 또는 단원보건소 모자보건실(☎031-481-2552,257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