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충남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2013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6번째를 맞이하는 ‘을지연습’은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하고 위기 시 신속ㆍ효과적으로 국민생활 안정을 꾀하고 정부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 등을 목적으로 갖는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이다.
특히 도교육청은 올해 을지연습을 통해 국지도발 대응훈련과 전시 전환절차 및 직제편성 훈련, 전시 주요 현안토의 등을 실시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비상대비태세를 확고히 하여 위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주안점으로 두고 훈련을 가질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을지연습 기간 중 비상식량체험, 초청안보강연 및 안보사진전시회를 개최하여 전쟁의 위험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아가 느슨해진 안보의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