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에서는 지난 13일 창미특기적성센터에서 2013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 참가를 위해 참가 희망 공무원 13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주산초 조일란 행정실장의 강의로 IT 관련 전반적인 지식과,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는 정보화 기초상식과 IT 관련 전반적인 지식, 정보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능력 등 다양한 정보화 역량 발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안전행정부에서 주최하는 대회이다.
다음달 27일에 실시되는 충남교육청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교육감표창과 상금이 주어지며 이 중 성적우수자는 10월 10일 열리는 안전행정부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사진 : 정보화 지식인대회에 대비해 연수를 받는 모습
자료문의: 전형진(041-930-6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