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산단원경찰서(서장 신상석)는 14일 경찰서 4층 강당에서 ‘2013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서장 주재로 열린 보고회에서는 지난해 을지연습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조치결과와 개선방향을 토의하고 각 과ㆍ실시부별 준비 사항을 점검하며,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2013년 을지연습의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열렸다.
올해로 46회를 맞는 2013년 을지연습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전국적으로 실시되며, 전쟁 등 국가 위기발생시 정부기능유지와 군사작전 지원, 국민생활 안정을 목표로 국가총력전을 수행하는 정부 연습이다.
신 서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남북한 관계 등 한반도 정세와 관련하여 완벽한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전 직원들이 을지연습에 적극적으로 참여, 실전과 같은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