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8월 26일부터 9월 13일까지 용인시 건강도시 선포 기념 제1기 시민건강대학 참여자 및 건강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건강서포터즈는 각종 보건사업 추진 시 자원봉사 및 보조강사 역할은 물론,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홍보활동을 하게 되며, 건강도시 사업을 위한 조언자 역할 수행, 지역 네트워크 구축으로 건강인프라를 구성하고, 개인 건강기술과 지역 건강생활 전파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보건사업 중 건강강좌 및 프로그램 우선 참여로 지역 건강지킴이 역할도 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신체 건강한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기업체와 유관기관 등 단체 구성원의 참여도 가능하다.
제1기 시민건강대학 신청자는 6주간의 건강강좌 프로그램에 참여, 각종 건강강좌 수강은 물론 건강도시 홍보활동을 위한 교육 이수를 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홈페이지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이나 팩스로 신청하면 되고, 유선으로도 신청을 받는다.
처인구보건소는 이번 참여자를 대상으로 9월 30일 ‘시민의 날’ 기념행사와 더불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보건기획팀 <주소 :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99 전화 : 031-324-4831 팩스 : 031-324-4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