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2004년 2월 대학 졸업예정자 등 청년층 미취업자와 실직 후 다른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취업 희망자에게 일자리를 알선해 주고, 기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이달 19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산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기도, 안산시, 안산지방노동사무소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안산권역을 중심으로 경기도내 80여개 유망 기업체와 장애인을 채용하기 위한 기업체도 참가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에서는 구인기업의 인사책임자가 현장에 나와 구직자를 직접 면접하고 현장에서 채용하는 형식으로 운영되며, 수화통역사와 자원봉사자가 장애인의 면접.상담을 도와줄 예정이다.
또한 청년층 사회적 일자리 제공사업,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 및 직업훈련안내 등 각종 실업대책 안내와 상담을 병행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행사장에 참가하여 여러 기업체와면접.상담을 할 수 있고 그 중 가장 좋은 기업을 선택하여 취업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체에서는 12월 14일 오후 1시 까지 경기도 고용안정과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안산권 채용박람회 행사장 위치와 교통편 참가 신청서 등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인터넷 홈페이지 경기넷 (www.gyeonggi.go.kr) 뉴스정보→ 취업 뉴스』에서검색하거나(참가업체 현황은 2월 17일 게시예정) 경기도 고용안정과(031-249-4648)에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