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서해안고속도로 개통과 2002 안면도국제꽃박람회와 금년도 꽃 축제 등을 계기로 어느 때보다 서해안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편안하고 안전한 해수욕장운영, 추억과 낭만이 있는 해수욕장 조성, 바가지요금 및 쓰레기 없는 해수욕장관리 등을 내용으로 하는 「해수욕장 관리·운영 지침」을 마련하여 시·군에 시달하였다.
도가 마련한 세부운영 지침은 ▲종합안내소 설치 운영은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번영회·유관기관 등과 함께 해수욕장별 `종합안내소`를 설치 ▷피서객 불편사항 처리, 미아보호, 안내방송, 교통·행락 질서계도 등 편안한 해수욕장 분위기 조성하기로 했다.
한편 테마가 있는 해수욕장 조성 대천(머드 맛사지), 만리포(똑딱선), 꽃지(안면도꽃박람회장개최지), 구레포(먼동·용의논물촬영지) 등 해수욕장 별 전설·음식·꽃 등 대표적 이미지를 한국관광공사·대형여행사 및 관광홍보물·인터넷 등을 통해 집중홍보 할 계획이다.
충남도는 대천·무창포·춘장대·만리포·몽산포·난지도 등 6개 해수욕장에 대하여는 道관련부서와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여 6월·7월중에 준비상황과 운영상황을 점검하여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개선대책을 강구할 계획이고, 그밖에 해수욕장은 시·군에서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미비점을 보완토록 조치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