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씨알 굵은 망둥이 낚으세요”
  • 김종관 기
  • 등록 2003-11-03 00:00:00

기사수정
  • 태안반도 주말·평일 낚시꾼 북적
요즈음 태안반도에는 가을철 씨알 굵은 망둥이를 잡으려는 낚시꾼들의 손놀림이 분주하다.
갯벌을 끼고 있는 근흥면 채석포·정산포, 가로림만에 속한 원북면 청산리와 이원면 당산리 등 태안반도 일대가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낚시꾼들로 붐비고 있다.
망둥이낚시의 묘미는 별도의 채비 없이도 간단한 준비로 낚시가 가능하고 일반 대나무에 줄을 매달아 현지에서 갯지렁이, 돼지고기 등의 미끼를 꿰고 이내 입질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낚시방법도 무척이나 간단해 낚싯대를 들었다 놨다 반복만 하면 어린이나 초심자들도 쉽게 손맛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망둥이는 식욕이 지나칠 정도로 좋아 갓 잡은 망둥이를 잘게 썰어 미끼로 바로 써도 걷잡을 수 없이 입질이 이어지는 고기다.
이맘때 태안 연안에서는 낚시 경험이 적은 여자들까지 반사신경만 있으면 10-20cm 크기의 씨알 굵은 망둥이를 몇 시간만에 50여 마리를 거뜬히 잡을 수 있어 가족단위로도 인기가 높다.
특히 요새 잡히는 망둥이는 잡은 즉시 껍질을 벗길 필요 없이 회를 떠먹거나 호박을 넣어 얼큰한 매운탕을 끓여 먹을 수 도 있다.
내장을 꺼낸 후 햇볕에 2-3일 정도 충분히 말렸다가 양념을 넣어 찜을 해먹거나 겨울철 입맛이 없을 때 숯불에 구워 먹는 것도 망둥이의 색다른 별미다.
학명상 농어목 망둥이과에 속하는 망둥이는 3∼4월경 산란을 시작해 10∼11월경이면 30∼40㎝ 크기까지 자라는 1년생 어종으로 초겨울까지 낚시가 가능하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2.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3.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4.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5.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6.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7.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