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픽사베이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11월 30일까지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확대 운영한다.
이에 따라 토요일과 공휴일(일요일, 추석 연휴 제외)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근무한다.
고성군은 현재 간성읍 본소와 남부·북부 2개 지소에서 64종 536대의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실적이 6,343대, 7,904일 이용으로 약 1억 1,198만 원의 임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매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적기 영농 실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의 경영 부담을 덜기 위해 2020년 3월부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제도를 시행 중이며, 현재까지 약 6억 7천만 원의 감면 혜택을 제공했다. 임대료 감면은 올해 12월까지 연장 운영된다.
도민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의 농작업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농기계임대사업소 확대 운영 등으로 적기 영농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농업인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업기계 안전교육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