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 사진=케이옥션 올해 3분기 국내 미술 경매 시장의 낙찰총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2% 증가했다.
오늘(29일)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 기업부설연구소 카이(KAAAI)가 발표한 ‘2025년 3분기 미술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국내 9개 미술 경매사의 낙찰총액은 약 313억 5천만 원으로 지난해 3분기(237억 5천여만 원)보다 약 76억 원(31.99%) 늘어났다.
지난해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6.2% 감소했지만, 이번에는 반등에 성공했다.
양대 경매사 중 케이옥션의 낙찰총액은 163억 7천만 원으로 59.5% 증가했고, 서울옥션도 약 105억 4천만 원으로 23.7% 늘어났다.
반면 전체 출품작 수는 4,599점으로 전년 동기(6,045점) 대비 23.9% 줄었다.
출품작 수가 줄었지만, 낙찰총액이 늘어난 것은 고가의 대형 작품들이 대거 팔렸기 때문.
지난 9월 케이옥션에 출품된 이중섭의 ‘소와 아동’은 35억 2천만 원에 낙찰돼 3분기 최고 낙찰가를 기록했다.
박수근의 1959년 작 ‘산’도 12억 원에 팔렸다.
반면 지난해 10억원 이상에 낙찰된 작품은 구사마 야요이의 ‘호박’(29억 원)뿐이었다.
보고서는 “경매 시장에서 양적 축소와 질적 성장이 동시에 일어난 결과로 고가 작품 거래의 비중이 크게 늘었다”며 “미술 시장이 회복됐다기보다는 미술 시장 구조가 선택과 집중, 즉 고가화와 양극화가 심화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주요 작가, 작품으로의 쏠림 현상은 중장기적 불확실성을 내포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