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날(5.5) 08:30∼15:00 사직실내체육관 기념식?축하공연, 아시아드보조경기장 아동복지박람회, 유아체험활동, 도서교환전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
부산시는 2009년도 어린이날 및 어린이주간을 맞아 오는 5월 5일(화)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제36회 부산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일보사와 부산광역시 교육청이 공동 주관하는 가운데 치러질 예정이다.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릴 기념행사에는 모범어린이에 대한 시상과 부산시장의 축사 등 어린이날 기념식에 이어, 개그맨 이수근의 사회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경찰특공대 시범, 버슴새 풍물놀이, 중국기예단 묘기대행진, 비보이 공연 등 재미있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는 출산장려, 아동유괴 및 실종,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등 아동의 복지 및 권익증진 관련 프로그램을 전시?홍보하는 아동복지박람회와 전통놀이, 조형놀이, 과학 활동 등 다양한 유아체험놀이 한마당이 펼쳐지며 119체험한마당 행사도 함께 이루어져 어린이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또한 모범어린이 35명에 대해 표창장이 수여되는데, 수상어린이를 대표하여 모범어린이 5명(신재초교 김혜지, 덕성초교 박민균, 다송초교 박서연, 과정초교 박은지, 달북초교 신민준)은 당일 표창장을 수여받고 나머지 수상자는 해당학교에서 전수 받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다양한 경축행사가 펼쳐지는 이번 어린이날에는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기를 특별히 당부하였다.
부산어린이날 큰잔치 실내경축행사 입장권 판매는 부산은행 전 지점과 팝부산(
www.popbusan.com)에서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며 입장료는 어른과 어린이 모두 1천원으로 입장료 수입 전액은 디딤씨앗통장사업 후원금으로 지원된다.
※ 디딤씨앗통장(아동발달지원계좌) 사업이란?
요보호아동(보호자, 후원자)이 매월 3만원이내에서 저축하면 국가에서도
같은 금액을 적립해 줌으로써 아동이 만18세 이후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자립을 위한 후원사업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