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검찰, 고위간부 승진전보 인사<명단>
  • 윤영천
  • 등록 2009-08-11 09:59:00

기사수정

 

검찰의 고위간부에 대한 승진전보 인사가 단행됐다.

법무부는 10일 서울중앙지검장에 노환균(사법연수원 14기.경북) 대검찰청 공안부장을, 대검중수부장에 김홍일(15기.충남) 대검 마약조직범죄부장을 대검 공안부장에는 신종대(14기.서울) 춘천지검장, 법무부 검찰국장에 최교일 서울고검 차장(15기.경북)이 각각 임명하는 등 검사장급 이상 검찰 고위간부 51명에 대한 승진 및 전보인사를 12일자로 발표했다.

법무부 차관은 황희철(13기.광주) 서울남부지검장, 법무연수원장은 박용석(13기.대구) 부산지검장, 서울고검장엔 한상대(13기.서울) 법무부 검찰국장이 각각 승진 발령됐다.

대전고검장은 채동욱(14기.서울) 법무부 법무실장, 대구고검장은 황교안(13기.서울) 창원지검장, 부산고검장은 조근호(13기.부산) 서울북부지검장, 광주고검장은 안창호(14기.대전) 대전지검장이 승진, 임명됐다.

법무부 출입국ㆍ외국인정책본부장엔 석동현 대전고검 차장검사가 전보됐다.

신임 재경 지검장은 ▲서울동부지검 박한철(13기.부산) ▲서울남부지검 김학의(14기. 서울) ▲서울북부지검 김진태(14기. 경남) ▲서울서부지검 곽상욱(14기. 서울) 등이다.

지방의 경우 ▲의정부지검장 이재원(14기. 광주) ▲인천지검장 정진영(13기. 대구) ▲수원지검장 박영렬(13기. 경기) ▲대전지검장 한명관(15기. 서울) ▲대구지검장 김영한(14기, 경북)▲부산지검장 박기준(14기. 부산) ▲광주지검장 길태기(15기. 서울) 등이다.

‘검사의 꽃’인 검사장 승진은 사법연수원 16기 4명과 17기 8명 등 모두 12명으로 10명 안팎이던 예년 수준과 비슷했다. 임정혁, 임권수, 조영곤, 황윤성(이상 16기) 최재경, 김희관, 조성욱, 홍만표, 신경식, 박성재, 김경수, 강경필(이상 17기) 검사 등이 새로 검사장을 달았다.

이로써 6월 말 천성관 전 서울중앙지검장이 검찰총장 후보로 내정된 뒤 7월 초까지 이어진 고검장의 잇따른 용퇴로 빚어진 수뇌부 공백 사태가 한 달여 일단락 됐다.

일선 검찰청 차장과 부장검사 등에 대한 후속 인사는 청문회 뒤인 다음 주 중반 이후에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