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
장수군 번암면(면장 한국희)은 지난 5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3기 번암면 주민자치위원회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번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날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에 백병화(63, 유정리)씨를 선출한데 이어 부위원장과 간사에는 이향숙(52, 노단리)씨와 최임주(52, 노단리)씨를 각각 선출했다.
또한 3명의 고문과 25명의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하고 위촉장은 전달했다.
백병화 신임 위원장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하고 내실 있게 운영해 많은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