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부상으로는 한 해 동안 학력 신장을 위해 수고한 교사들의 사기를 진작시켜 주기 위한 금일봉도 수여하였다.
? 송경식 부안교육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기초학력 부진학생 ZERO화와 학력신장’은 우리교육청 역점사업으로 학생들이 최소한 사회에서 적응할 수 있는 기본학력은 갖추어야 하고 또한 학력신장은 내 고장을 지키기 위한 정책차원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2010학년도에도 학교간 경쟁력을 통해 학력을 신장시키겠다고 강조하였다.
시상식이 끝난 후 우수학교로 선정된 교장선생님들과 자리를 같이하여 간담회를 가졌으며 2010학년도에도 참석자들 모두 새로운 각오로 학력신장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