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은 26일(목), 대회의실에서 한국SW전문기업협회와 임베디드 SW산업협의회 주관으로 ‘제2회 국산 우수 SW소개회’를 개최한다.
지난 2월 제1회 국산우수 SW소개회를 개최한 이후 두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소개회는 지난회 보다 소개되는 제품수와 국과연, 기품원, 각군 관련부서, 방산업체 연구개발 종사자등 참석대상이 확대되었다.
이번 SW소개회에서는 C4I시스템의 다양한 정보를 단일화면으로 제공하는 정보통합 Solution과 데이터 집계/분석의 정확성을 향상시켜주는 데이터 Solution, 무기체계 수명주기 전반에 걸친 SW 품질을 관리하는 테스트 도구, 전자전 장비의 성능시험 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임베디드 SW 등 외산 SW와 경쟁하고 있는 국산 우수 SW의 기술동향과 제품정보를 국방분야 관련 종사자들에게 제공되었다.
이번 소개회에 참석한 슈어소프트테크(주)의 윤광식 부사장은 ‘국산 SW가 방산 이외 민수분야에서는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지만 방산분야에서는 외국 SW가 독점하고 있어 판매 확대가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번 국산 우수 SW소개회를 통해 국내 무기체계 개발에 우수한 국내 중소SW기업의 참여가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은 지속적으로 ‘국산 우수 SW소개회’를 분기 1회 실시하여 방위사업청 직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우리나라 IT 산업의 기반인 SW전문 중소기업과 소통의 창구를 계속 유지해 갈 예정이라 관계자는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