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경찰서(서장 김원국)는 국민중심 경찰활동을 다짐하며 주민만족 100%에 도전하고 있다.
목포경찰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은 전과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경찰서의 협소한 주차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개인 차량을 경찰서내로 가지고 들어오지 않고 있으며, 직원들로 이뤄진 문학동호회를 통하여 자작시와 작품사진, 좋은 문구를 민원인들이 대기하는 현관에 게시하여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였다.
업무처리 절차에서도 공정하고 친절한 수사를 위해서 매일 직원들에게 인격존중 및 언행에 유의하여 적법절차를 준수하도록 교육을 강화하고, 불필요한 출석을 자제하고 야간ㆍ휴일ㆍ출장 조사 등을 실시하여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수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수사과 경제팀에 유능한 여경을 33%까지 배치함으로써 친절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고, 방문한 민원인에게는 진행사항을 문자로 통보하는 After-Call Service를 적극 시행하는 등 사후관리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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