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월 6일(목) 진도노인복지관(관장 박철민)은 진도군이 주최하고, 진도노인복지관이 주관한 제 15회 노인의 날 기념 아름다운 어르신! 행복 한마당!」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특별히 지역사회 공공, 민간기관을 비롯하여 많은 지역민과 단체의 지원으로 넉넉하고 풍성하게 준비된 가운데 약 800여분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1부 기념식 및 축하공연 2부 축하공연 그리고 야외 특별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말 그대로 행복 한마당이었습니다.
먼저,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윤이근)의 신명나는 무대로 문을 연 1부 기념식에서는 이동진 진도군수, 박주현 군의회 의장, 정남수 대한노인회 진도지회장, 김영록 국회의원을 대시핸 정라미 여사, 한승주 도의원, 윤이근 국악원장, 고경국 8539부대 1대대장, 장영태 진도군의회 부의장, 김인정의원 박영상의원, 장덕희 의원, 조규탁의원, 주선종의원, 신호성 국민건강보험공단 해남진도지사장, 이선영 장애인복지관 관장, 백영춘 농협중앙회 지부장, 장만윤 서진도농협조합장, 김상호 수산업협동 조합장, 박평옥 진도연합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여러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도지사 표창, 군수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전남도지사 표창엔 효사랑 모범가정에 박애란님, 군수 표창으로 모범노인에 박종남님, 노인복지기여자 나승현님, 이향진님, 박종태님, 노인복지기여단체 조도면 청년회가 수상하였습니다.
이어서 1부 축하공연으로 서진도농협주부대학의 화려하고 힘이 넘치는 댄스스포츠, 진도군 여성합창단의 아름다운 음색의 합창, 언제나 귀여운 새나라 어린이집(원장 김금숙) 축하공연, 광주서구 생활체육 하모니 예술단(단장 이수재)의 다양한 댄스와 전통무용 등 어르신들에게 멋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점심식사 후 2부 축하공연은 특별히 평양예술단을 초청해 약 1시간 동안 노래, 무용, 만담 등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멋진 무대로 어르신들에게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