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식에는 이동진 진도군수, 장일 도의원, 한승주 도의원, 조규탁 군의원, 김인정 군의원, 장덕희 군의원, 김영록 국회의원을 대신하여 정라미 여사, 박치준 주민복지과장, 곽규현 진도읍장, 기창우 의신면장, 정남수 대한노인회 진도지회장, 박영준 진도산림조합장, 박평옥 진도연합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여러 내외 귀빈께서 참석한 가운데 군수 표창, 서경노인복지관 후원회장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동진 진도군수께서는 노인복지의 증진을 위해서는 진도가 발전해야 함을 강조하였고 현금의 유동성을 위하여 민자 유치에 힘을 써야한다고 말씀하였습니다, 또한 노인의 날 행사가 성대하게 치러 진 것에 감동을 받으셨고 진도노인의 행복을 위하여 서경노인복지관의 예산 확보 및 증액을 약속하였습니다. 더불어 진도군의회 의원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또한 김영록 국회의원께서 회기일정으로 불참한 것을 양해하시고 축전을 보내셔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였습니다.
버스운행으로 어르신들의 편의를 도우신 청해관광(김봉혁), 진도관광(한상훈)을 비롯하여 배식 및 자원봉사를 해주신 독거노인돌보미팀, 진도여성라이온스클럽, 주부교실, 자유총연맹, 진도영락교회 성도일동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야외 이벤트 부스에서는 임금만 적십자협회 회장과 류숙이 군내적십자부회장께서 미용봉사를 해주셨고, 구두총판(이영남)에서 무료구두봉사, 진도군보건소(소장 한주영)에서 진료팀이 봉사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