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문교육지도사와 지원대상가정 40여명 소그룹활동/ 농업기술센터/ 장흥지역 특화작목 이해
장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영석)에서는 지난 13일 장흥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방문교육사업 서비스 지원대상자들의 소그룹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방문교육 지원대상가정과 방문교육지도사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흥지역 특화작목인 최고급 브랜드 아르미쌀과 장흥 전통차 청태전의 유래와 농업인 정보화교육을 통하여 농업 인력 전문화와 관광농업육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소그룹 활동에 참가한 다문화가족 여성들은 방문교육지도사들과 함께 쌀 품질관리실, 조직 배양실, 토양 검정실 등을 돌아보면서 우수한 품종 및 성분 분석을 통해 쌀의 브랜드화와 조직배양을 통해 친환경 농업의 농가소득증대 및 벼 병해충 관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첨단 연구시설을 갖추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장흥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여성들의 사기진작과 친목도모, 지역특화작목 및 농업.농촌의 의식 선진화를 이해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다양한 체험활동 등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