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보성초등학교 성애노인양로원 봉사 활동 실시
대전보성초등학교(교장 박기홍)는 11월 18일(금)「사랑·나눔 봉사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사랑·나눔 봉사 체험」활동은 대전보성초등학교가 2011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신규대상학교로 선정됨에 따라 추진된 교육복지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대전보성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대상학생 63명과 교사 9명은 대전 서구 관저동에 위치한 성애노인양로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날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1·2학년 재능둥이들의 댄스 공연, 3~6학년 학생들의 오카리나 공연이 있었다. 공연 후에는 웃어른과 말 벗해드리기, 안마하기, 어른들이 거처하는 방 안의 미니액자 꾸미기 등의 활동을 실시하였다.
몸이 불편하여 미처 1층으로 내려오지 못하는 어른들은 학생들이 직접 방으로 가서 안마를 해드리고 놀이 치료 기구를 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다.
박기홍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을 사랑하고, 웃어른에 대해 공경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다. 봉사활동이라고 해서 큰 것이 아니라, 초등학교 학생 수준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일이라도 참여하고 실천해보는 기회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봉사활동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대전보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