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오후3시, 창원컨벤션센터
- 여성과학기술인 성장발판 마련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여성과학기술인과 지역기업 및 연구기관 대표 간의 교류회가 열린다.
부·울·경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CEO/CTO 서포터즈 교류회”는 25일(금) 오후3시부터 창원컨벤션센터 대회의실(301호)에서 개최된다.
*CEO(Chief Executive Officer)는 최고 경영자를, CTO(Chief Technology Officer)는 최고 기술경영자를 말한다.
이번 교류회는 예비 여성과학인, 지역 기업 CEO, CTO 및 연구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과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서포터즈 멘토링 등 상호 네크워크 형성과 취업?채용을 위한 정보교류 장으로 펼쳐진다.
또한, 이번 교류회에서는 경상대학교와 창원대학교의 협력을 통해 사전교육을 받은 예비 여성과학기술인 30여명의 PR 박람회도 함께 열린다.
경남지역 여성과학기술인의 우수성과 탁월함을 알리고 지역사회 산학연관 리더들에게 여성과학기술인의 가능성과 저력을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울·경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정선)는 2006년부터 동서대학내 사무실을 두고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업교육 등 동남권 여성과학기술인 단체 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다.
김정선 센터장은 과학기술분야 고급여성인적자원 활성화를 위해 지역 기업 및 연구기관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며, 교류회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할 예정이다.
이날 교류회에 참석한 경남도 허성무 정무부지사는 인사말씀을 통해 “미래 지식경제시대 과학기술 인재부족에 대한 여러 대안 중 하나는 풍부한 감성을 가진 여성의 능력개발임을 강조”할 예정으로, 앞으로 유능하고 잠재력을 가진 우수 여성과학인 양성을 위한 경남도의 의지도 밝힐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