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태원)에서는 학부모에게 교육정보를 제공 하고 자녀교육 및 학교 참여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2011.12.06.(화) 14:00-17:00 고성중학교 도서관에서 고성초, 오산초, 고성중학교 20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진도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교육은 거리가 멀고 참여하는 학부모의 범위가 다양하지 못하므로 지리적 여건이 불리한 학부모를 위해 학부모의 참여가 편리한 지역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하였다.
‘행복한 가정을 위한 부모교육’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정미라(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 전임강사) 강사는 Egogram 패턴에 의해 학부모의 성격을 진단하여 학부모 자신을 이해하도록 하면서 자녀와의 효율적인 의사소통기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였다.
행복은 가족간의 행복한 관계에서 온다고 하면서 자녀의 입장을 고려하여 구체적으로 칭찬하고 말할 것을 강조하였고, 바람직하지 못한 대화 기법을 사례별로 살펴보고 올바른 의사소통기술을 제시함으로써 공감하는 학부모의 적극적인 강의 참여로 강의실은 시종 활기가 넘쳤다.
강의 종료 후 고성중학교 교장(김영칠)은 학부모에게 올해 고성중학교가 펼쳤던 교육 사업과 성과에 대해 홍보하고 학교 교육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올해 6회의 학부모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부모에게 교육정보를 제공하였고 자녀교육 및 학교참여 역량을 제고하는데 기여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