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예산군새마을회, 지난 7일 종합평가대회 성료
예산군새마을회(회장 박정두)는 지난 7일 예산군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공정한 사회,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실천다짐을 위한 ‘2011 예산군 새마을 종합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최승우 군수, 국회의원, 군의회 의장, 새마을지도자를 비롯한 각급 사회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해 동안 추진해온 새마을운동에 대한 평가와 함께 2012년도 새마을운동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덕산면, 고덕면, 예산읍, 신암면이 우수 읍면상을 수상했으며 새마을 발전 유공으로 방은자 새마을부녀회장 등 다수의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장이 각종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행사 후 ‘온맵시 내복입고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해 동절기 전력 부족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고 에너지 절약의 국민적 공감대 조성에 앞장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