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소 (이광희 소장)가 시민의 권익향상을 위해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시 보건소는 지난 2009년 7월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시작으로 금년 4월부터는 민원안내도우미 서비스를 실시한데 이어 12월 5일부터 개인병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진료대기자 안내화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진료대기 순서를 알 수 없어 무작정 기다려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안내화면 설치로 환자 진료 시간을 예측 하도록 대기시간 동안 잠깐씩이라도 다른 이를 볼 수 있는 등 진료 순서에 대한 공정한 신뢰 확보로 공공보건소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보건소 수가 조례개정을 완료하고 24시간 인터넷 제증명 무료발급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민원안내도우미 서비스는 보건복지센터 방문하는 시민들을 안내하여 신속한 업무 처리를 도와주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24시간 인터넷 제증명 무료 발급 서비스 도입으로 건강진단서 및 건강진단결과서 등 발급이 편리해졌다. 이는 제천시 보건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영 개인 공인인증으로 무료 발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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