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현금입출금기, ARS무료전화로 납부하세요
내년 1월부터 고지서 없이도 전국 어디서나 온라인상에서 지방세 납부가 가능해진다.
해남군(군수 박철환)는 “지방세온라인납부서비스“가 도입돼 그동안 은행이나 우체국 등 금융기관을 통해 납세고지서(OCR)로 납부해 오던 지방세를 전국 어디서나 손쉽게 조회 납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지방세 온라인 납부서비는 전국 은행 영업점에 설치된 현금인출기(CD),금융자동화기기(ATM)에 현금카드, 신용카드, 통장을 넣고 지방세 과세정보를 조회한 후 바로 납부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지방세 납세자 편의시책으로 지난 9월에 도입된 ARS 무료전화(080-536-3030)납부는 안내 멘트에 따라 번호를 누르면 신용카드(현대,삼성,외환,롯데,국민,NH)및 휴대폰 결제도 가능하다. 또한 가정이나 직장에서 위택스(인터넷 지방세 납세시스템), 가상계좌이체 등 인터넷으로 지방세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도 있다.
한편, 해남군 관계자는 “인터넷 납부, 금융기기 조작이 어려운 납세자는 사라진 OCR고지서 대신 교부받은 납부안내서를 반드시 지참해야 종전처럼 은행창구 납부가 가능하다“고 전하며, ” 올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 납부는 고지서 납부 대신 지방세온라인납부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