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이 민원 고객의 만족도와 고품격 친절서비스의 바로미터가 되는 경남도내 시.군의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전체 100점 만점에 95점을 획득해 시부 창원시와 함께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남도는 지난 1월부터 10월 31일까지 도내 시.군이 추진한 민원처리 신속성, 민원제도 개선과제 발굴실적, 민원 24 온라인 신청 증가율, 도정 협조도 등 4개 분야 7개 항목을 돈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됐다.
이번 평가에서 하동군은 법정처리 기간보다 실제 민원처리 가간이 훨씬 짧은 민원처리 단축율이 55.8%로 나타나 40점 만점에 만점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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