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행정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되어 각 읍면에서 활동 중인 제2기 명예감사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4월 간담회에서 건의 된 금강골 차량통제 건등 16건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군정에 반영된 사항 및 활동실적 그리고 2012년 운영계획 등을 설명하고 주민의 불편?불만요인 제보 및 공무원의 비리, 불친절 행위에 대한 제보 등 주민의 대변인 역할을 하는 분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였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화력발전소 유치” ‘화장장 설치“와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에너지 절약을 위해 가로등에 자동 센스를 설치하여 전기를 절약하자는 의견과 건설공사와 관련하여 하자검사를 철저히 하여야 하며, 읍면에서 시행하는 소규모 공사에도 공사실명제인 공사안내판을 설치하여 투명하게 공사하여야 한다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해남군 명예감사관은 지난해 8월에 읍면에서 지역사회에서 신뢰와 덕망이 높은 군민들로 15명이 위촉되어 2년 임기로 활동 중에 있으며 군민의 군정 참여기회를 확대해 위법 부당한 사항을 개선하고 감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읍면 종합감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해남군관계자는 앞으로 “명예감사관제 운영”을 통하여 청렴도 향상은 물론 깨끗한 군정구현으로 최상의 주민만족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