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진시 설치에 따른 작지만 효율적 정부 지향 -
당진군은 내년 1월 1일자 당진시 설치에 따른 당진군 공무원 4급 명, 5급 명, 6급 이하 명 등 모두 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27일 발표했다.
주요 인사발령 사항으로는 5급에서 4급 3명, 6급에서 5급 7명, 7급에서 6급 6명, 8급에서 7급 24명, 9급에서 8급 29명, 기능직 8급에서 7급 6명 총 69명이 승진 발령했다.
승진인사 요인으로는 4급 서기관 3명(공로연수 2, 전원증가 1), 5급 사무관7명(상위직급 승진 3, 정원 증가 4), 6급 6명(상위직급 승진 7, 정원 감소 1), 7?8급 47명(정원증가, 상위직급 승진, 결원 등)이다.
이번 인사기준은 직렬, 근무경력, 업무추진력, 연령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하였고, 전보 기준으로는 당해부서(담당직위)에서 3년이상 근무자 전보 원칙, 당해부서(담당직위)에서 1년이상 근무한 자의 경우 전보 신청시 등 반영하였다. 단, 법령상 전보제한 규정에 저촉되는 경우 전보 제한하였다.
이철환 당진군수는 “이번 정기인사는 당진시 설치 원년의 완벽한 시정 추진과 작으면서 효율적인 정부 지향을 위한 인재를 발탁 적제 적소에 배치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하고 “객관적인 인사기준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공직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며
“신뢰받는 공무원, 책임감 있고 봉사하는 공무원, 비리없는 공무원을 우대하는 한편 인사청탁에 대해서는 사전에 단호히 차단하는 등 조직 내에서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근무분위기 조성과 사기진작을 위해 주력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