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군, 군민과의 소통을 위한 주민평가제 운영
예산군은 산하 공무원의 친절도를 향상시키고 주민만족도에 대한 정기적인 평가로 군민의 불만요인을 해소할 목적으로 ‘주민평가제’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주민평가제는 예산군청 및 산하기관에 전화 또는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의견을 청취하고 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받아 수준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실시된다.
세부계획으로는 민원처리 만족도조사를 실시한다 예산군에 민원을 신청한 경험이 있는 일반인 1,000명을 대상으로 연중 2회에 걸쳐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에 대해 만족여부 및 의견을 조사한다.
그리고 군 산하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인과 전화통화를 하는 과정에서의 전화친절도조사를 실시한다. 민원인과의 전화통화 시 응대방법, 말씨, 태도 등을 평가하며 특히 올해는 자가진단 프로그램을 개발해 통화녹취음원을 직접 듣고 분석 및 개선함으로써 친절도 향상의 극대화를 목표로 한다.
또한 예산군청 민원실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창구민원 실시간 친절도를 측정한다. 군청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은 제1민원실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친절도 평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민원인에게 매월 5일 감사메시지를 발송하고 수집된 평가결과를 분석해 불만요인을 즉시 개선한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주민을 위해 일한다는 생각을 명심하고 주민평가제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군민에 대한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