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박석원)는 1월 30일 (월)부터 2월 1일(수)까지 3일 동안 겨울방학 중 프로그램 「부모-자녀 정서적 대화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6가족 12명이 참여하였다.
첫째 날 미술치료를 통한 ‘부모-자녀 정서적 의사소통의 길 알아보기’를 시작으로 둘째 날은 ‘신체 접촉활동과 상호작용 활동으로 친밀감 형성하기’를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은 역할극을 통해 ‘부모-자녀 자신의 행동 및 표정 알아차리기’로 마무리 하는 시간을 갖었다.
부모-자녀 정서적 대화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남악초 6학년 김도현 학생은 “3일 동안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여러 가지 대화법 훈련을 통해 부모와 마음으로 대화하는 방법 등을 터득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또 참석하고 싶다”라고 하며 적극적인 참여의사를 보였다.
또한 김성화 학부모님은 “행복하고 좋은 경험이었으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같이하는 활동하는 시간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앞으로 무안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자녀와 부모의 소극적인 의사소통으로 매번 자녀와의 친밀감 형성에 실패하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열린 마음 자녀대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