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양군 백세김 인기 상종가
  • forsjaks
  • 등록 2012-02-03 19:45:00

기사수정
  • 청양군 장애인재활근로센터 품질 혁신 통해 자립의지 불태워.......
 
청양군지체장애인협회(대표 이병천) 장애인재활근로센터에서 운영하는 백세김이 청양군의 대표적 우량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백세김은 질 좋은 원초(가공되기 전까지의 김의 원재료)와 기름을 재료로 품질 향상과 판로 개척에 노력한 결과 이번 설 명절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3300만원이 증가한 1억 3000만원의 판매 수익을 올렸다.
 

장애인근로센터에서 운영하는 백세김 공장은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활이 가능하도록 돕는다는 취지에서 시작했으나 계속되는 운영난으로 1억 9000만원의 채무를 지는 등 난항을 거듭해 왔다.
이에 센터에서는 백세김을 정상화시키고자 지난해에 이덕하 센터장을 영입해 본격적인 경영 개선에 나서면서, 2010년 4억9300만원이었던 매출액을 5억3100만원까지 끌어 올렸고, 매년 늘어만 가던 채무액도 점진적으로 줄이는 성과도 올렸다.
 

청해백세김에서는 그동안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18종의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왔다. 특히 청양고추맛김은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명품청양고추가루를 첨가해 매운 맛과 함께 청양고추만의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지역 특산물인 구기자, 맥문동을 활용해 구수한 구기자맛김, 맥문동맛김 등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청양대학의 RIS 사업단에서 제품디자인을 지원받아 청양고추 맛을 부각하는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 예정이다.
또한 시설과 기능보강으로 보건복지부의 승인을 받아 김구이 설비를 위생적인 전자동 시스템으로 구축 중이다.
 

이덕하 장애인재활근로센터장은 “청결한 생산 시스템을 통해 맛과 품질이 뛰어난 명품 김을 생산해서 소비자들에게 판매 할 계획이며, 앞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까지 판매망을 넓히고, 현재 24명인 고용인원을 점차 확대하여 장애인 고용 기회를 늘려나가겠다.”며,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인터넷 판매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의 꿈을 실현해가는 일류 기업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청양군에서도 청양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내 고장 상품 팔아주기 운동을 통해 백세김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청양군장애인재활근로센터는 장애인들이 함께 일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청양읍 송방리에 부지면적 2,010㎡ 건물면적 1,101.6㎡이며 총공사비 1,104,166천원을 투입 2004.12.4일준공식을 갖고 조미 김인 백세김을 생산하고 있다.
백세김을 구매하기위해서는 041-933-9255번으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www.100sse.co.kr)를 방문하면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2.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3.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4.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5.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6.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7.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