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란 언론인, 한국 여행기 ‘불사조의 나라’ 현지 발간
  • rlagmlwls
  • 등록 2012-02-09 12:22:00

기사수정
중동에서 한류 열기가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인 이란에서 최초로 한국을 소개하는 여행 책자 ‘한국 여행기: 불사조의 나라(Korea Travel Diary: The Land of Pheonix)’(컬러판, 160페이지)가 발간됐다.

문화관광체육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서강수)은 2010년, 해외언론인 초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란 여성 언론인 푸네 네다이(Pooneh Nedai, 37세, 이란 문학잡지 Shokaran 편집장 및 출판사 Amrood 대표)를 한 달간(‘10. 9. 20. ~ 10. 17.) 방한 초청을 했다. 푸네 네다이는 초청기간 중 방문한 관광명소와 그곳에서 만난 주요인사, 그리고 한국의 역사·지리 및 음식, 문학, 예술, 전통 등 한국문화 전반에 대한 취재 내용을 담아 한국 여행기를 발간했다.

저자인 푸네 네다이는 그동안 9차례나 한국을 방문하는 등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온 이란 내 대표적인 지한 언론인이다. 그는 “이란인들의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에 비해 한국을 제대로 소개하는 자료가 부족하다고 느껴오던 터에, 마침 진행된 해외문화홍보원의 방한 초청을 계기로 취재한 내용과 그동안 틈틈이 기록하고 모은 한국 관련 자료를 토대로 책을 발간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2010년 방한 기간 중, 100여 년 전에 한국을 방문하여 한국인의 생활을 담은 여행기를 발간한 영국인 비숍(Isabella Bird Bishop) 여사에 대한 이야기를 접하게 되었으며, 이 이야기에 감명을 받고 자극을 받아 100여 년이 지난 오늘날 많은 역경을 극복하고 한국을 지구촌의 발전모델국가로 탈바꿈시킨 한국인의 저력을 이란인들에게 생생히 전달하고자 생각한 것도 이 책을 쓴 계기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함샤리(Hamshari), 테헤란타임스(Tehran Times)를 비롯한 이란 신문들은 “이 책은 한국인의 문화와 삶, 그리고 다양한 도시와 지방에 대해 다루고 있고, 이를 통해 이란인 독자들은 한국의 역사, 지리, 예술, 음식, 문학, 의복, 전통 등에 대해 보다 더 많이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라고 자세히 보도하였다.

특히 푸네 네다이는 문학잡지 발행인일 뿐 아니라, 여성언론인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어 책에서 방한 기간에 만난 우리 작가와 출판사, 언론사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최광식 장관은 발간 축사에서 “작가가 직접 한국의 방방곡곡을 다니며, 보고, 느낀 생생한 체험을 책으로 낸 것에 대해 축하드리며, 이 책이 이란과 중동권 국가에서 한국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길라잡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푸네 네다이는 자신이 소유한 암루드(Amrood) 출판사를 통해 1995년에 한국의 전래동화를 이란어로 번역한 ‘충(忠), 효(孝), 예(禮)'를 발간하였고, 1999년에는 영문창작시집 ‘Sky Nest(최종렬 著)’를 번역, 출판하는 등 한국 소개에 앞장서고 있으며, 현재는 고은 시인의 시집을 번역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동구, 전국원전동맹 행정협의회 방사능 방재 대책 해외 시찰 참석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후쿠오카를 찾아, 원전 인근 지역 지자체로 구성된 ‘전국원전동맹 행정협의회(이하 전국원전동맹)’에서 마련한 방사능 방재 대책 해외 시찰에 참석했다.    전국원전동맹은 울산 동구와 중구, 남구, 북구를 비롯해 부산 해운대구, 금정구, 대전 유성구, 경남 양산시, 전북...
  2. HD현대건설기계 추석명절 맞이 후원물품 전달 [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최철곤)은  26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170만원 상당의 명절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명절선물세트(참기름과 볶음깨 세트)는 장애인 100세대에 추석명절의 정과 함께 전달된다.    HD현대건설기계 자재운영...
  3. 중구의회 ‘병영성 연구회’, 북문지 복원자료 수집 위한 선진지 견학 (뉴스21/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병영성 북문지의 복원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선진지 견학에 나섰다.    중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병영성 연구회’(대표의원 안영호)는 25일 충청남도 홍성과 공주를 찾아 홍주성과 공산성의 성곽 복원 정비 선진사례를 살펴보고 병영성 접목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
  4. 울주군, 가을맞이 관광이벤트 운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관광객들이 깊어가는 가을의 아름다운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가을맞이 관광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먼저 모바일 스탬프투어 ‘울주단풍명소’ 코스를 운영한다. 간월재, 구량리 은행나무, 자드락 숲 등 8개소 중 6개소에서 스탬프 획득 후 선물을 ...
  5. 화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 맞아 온누리상품권 전달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 화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하연재)는 추석 명절을 맞아 61세대의 복지대상 가정에 총 305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명절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상품권은 지역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해 지역경제 활성..
  6.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7.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