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개 미술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문화 예술발전에 기여-
무안군오승우미술관은 다양한 미술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선진문화를 만드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기로 하였다.
무안군은 이를 위해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23주간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미술영재교육프로그램, 유화강좌, 어린이 미술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무안군에 따르면 미술영재교육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전 초등학생 및 중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루어지며, 유화강좌는 2학기로 구성 운영하고, 어린이 미술캠프는 여름방학 중 1박2일로 운영되며 다양한 표현방법과 재료를 이용하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의 표현력과 창의력 증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보고 있다.
특히 미술영재교육프로그램의 경우 무안군 오승우 미술관과 무안교육지원청이 공동주관하여 교육을 이행한 자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우수학생에게는 표창장 수여 및 교육결과물을 승달 문화 예술 회관에 전시 할 계획이다.
군 미술관 관계자는 미술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리지역의 재능있는 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에 있는 미술관에 대한 친근감을 높여 문화생활 제공 등 지역의 문화예술에 기여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 삼향면에 위치한 오승우 미술관 1층 상설전시실에는 오승우화백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동안‘오승우기증작품 전’,‘유명작가초대전’,‘향토작가전’, ‘미술이 말하는 에코’ 등 4번의 기획전을 개최한바 있고, 지난 3일부터 오는 4월 11까지 청년작가 시대영웅展을 개최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