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자 96%향후 업무추진에 도움이 될 것이다 긍정적 평가 밝혀 -
성공자치연구소가 지난 2얼14~15일 이틀동안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효과적인 홍보마케팅’교육이 높은 성과를 거든 것으로 조사됐다.
성공자치연구소 17일 교육을 마친후 교육생들로부터 받은 설문지를 분석한 결과 향후 업무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는 긍정적 답변이 나왔다고 밝혔다.
먼저 응답자 22명중 96%인 21명은 ‘이번 홍보마케팅 교육이 향후 업무를 추진 하는데 매우 또는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답변했으며, 이중 64%는 ‘매우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교육생들은 교육전에 기대했던 내용보다 실제로 받아본 교육을 묻는 느낌에 대해 응답자 22명중 95%인 20명이 매우 좋았다 또는 좋았다고 응답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생생한 사례위주로 접근한 강의내용이 좋았으며, 페이스북 가입 등 SNS를 통한 홍보마케팅 전략 활용의 계기가 되면서 대 언론관 정립에 도움이 되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정상모 운영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인터넷 홍보의 필요성과 언론과의 관계실정을 다시 한 번 점검해보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홍보마케팅 교육을 극찬했다.
성공자치연구소 정문섭 소장도"자치단체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홍보마케팅까지 망라하는 전 방위홍보 전략을 한꺼번에 터득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홍보와 마케팅 마인드를 실무형으로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 설문결과도 좋게 나와 다행이다."고 말했다.
그러나 참석자중 일부는 "성공적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각자의 의견을 내놓고 효과적인 방안을 찾아가는 토론 및 기획과정이 빠져 실제 현장에서 적용활 실행모모델을 찾아내지 못했다"고 아쉬워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