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폐소생술 체험, 지진 및 정전대비 주민대피훈련 실시
청양군은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오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기후변화이상 풍수해 등 자연재난과 최근 복잡·다양해진 인적재난 등 사회적 재난에 대비해 국가재난대응시스템 점검과 시민들의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된다.
청양군에서는 공무원, 유관기관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첫째날은 본청 및 사업소 직원들의 풍수해 대응훈련을 위한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이 실시되며, 둘째날은 민방위훈련과 병행해 지진 및 정전대비 주민대피훈련을 실시하며, 23일부터 마지막날은 인적재난 대응훈련으로 심폐소생술 체험을 실시한다.
심폐소생술 체험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문화체육센터 3층 소강당에서 홍성소방서 전문 강사 2명이 배치되어 진행되며, 군 산하 전공무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된다. 체험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18일(수)까지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사전 신청 인원이 기준에 미달하거나 불참 시 현장 신청 체험을 병행한다.
청양군 관계자는 “범국가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를 계기삼아 앞으로 발생할지 모르는 각종 재난재해에 대하여 군민들이 대응능력 배양 및 안전의식 강화에 더욱 힘쓸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