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성공룡엑스포 어른들도 즐거워~
  • 서두호
  • 등록 2012-04-27 12:55:00

기사수정
개막 3주 만에 관람객 50만명을 넘어선 고성 공룡엑스포에는 다양한 전시와 공연 등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볼거리들이 풍성하다.

특히 이번 주말에는 고성공룡엑스포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한 공연이 개최된다.
26일 공룡엑스포 조직위에 따르면 오는 28일 상설무대에서 KBS창원 제2라디오 해피FM ‘즐거운 저녁 길’ 공개방송이 열린다.

또 29일 저녁 7시에는 한국 사물놀이의 거장 한국예술종합학교 김덕수 교수와 그가 이끄는 한울림예술단의 사물놀이가 펼쳐진다.

김덕수 교수를 포함한 7명의 출연자가 문굿&비나리, 삼도설장고가락, 삼도농악가락, 판굿 등을 공연한다.

조직위는 이번 주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저녁 8시 40분에서 9시 사이 야간 관람객들을 위한 레이저쇼를 연출한다.

아울러 엑스포 행사장 내 공룡동산 옆에 위치한 공룡콘텐츠 산업관에는 공룡을 소재로 한 다양한 작품이 전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5가지 구역으로 구성된 이 산업관은 과거의 유물인 공룡을 예술, 산업디자인, 정보통신 영역과 결합해 우리 곁에 숨 쉬는 친숙한 모습으로서 공룡의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마련돼 있다.

전시장에는 고정관념을 탈피한 순수미술 작품부터 공룡을 모티브로 한 작가들의 실용적이고 창의성 있는 작품, 기업들의 참여로 공룡을 캐릭터화한 다양한 작품, 지구환경과 공룡을 주제로 한 공모전 작품 등이 전시돼 있다.

특히 ‘다이노 토크쇼 구역’에서는 애니메이션 정보기술(IT)의 정점인 디지털 인형극 기술을 기반으로 공룡과 관람객이 직접 대화하며 환경의 소중함과 빗물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다이노 라이브 토크쇼’를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