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남원시가 2013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8월 3일 청와대, 기획재정부, 국토해양부를 잇따라 방문하여 내년도 국가예산에 대한 지원 당위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 시장은 먼저 청와대를 방문하여 이달곤 정무수석을 면담하는 자리에서 남원 도예촌 조성 등 지역의 현안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이어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요천 생태습지 조성, 지리산 허브밸리조성 사업이 계획년도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소관부처에서 삭감된 예산을 전액 반영해 줄 것을 건의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또한 국토해양부를 방문하여 개발촉진지구 기반시설사업 지구지정 및 개발계획(변경) 승인을 건의하였다.
남원시는 앞으로 삭감, 쟁점, 미반영 사업에 대한 기재부 2차 심의단계에서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를 전액 확보할 수 있도록 필요성, 당위성 등 설득 논리와 전북도, 남공회원, 지역출신 국회의원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로 국가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 담당 : 기획실 안민엽(620-6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