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
연천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재난 예?경보시설의 안전성 확보 및 효율적인 운영으로 자연재난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자체점검반을 편성해 주요하천 수위관측시설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1년~12년에 신규로 설치 완료한 주요하천 수위관측시설은 여름철 하천수위를 상시 기록할 뿐 만 아니라, 연천군 상황근무자 및 유관기관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천수위를 제공함으로서 여름철 갑작스러운 하천수위상승으로 인한 재난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수위관측시설 7개소 및 관제서버 이상유무 점검, △장비 통신상태 등을 점검하였으며, 이번 점검결과 미비한 사항 및 세부적인 점검이 필요한 시설물은 조속히 정비하고 유관기관 간 신속한 정보공유를 통해 자연재난 발생시 군민의 인명과 재산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각종 재난사고로부터 군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시로 점검을 실시중이며 앞으로도 주요 재난예경보시설을 지속적으로 점검· 관리를 통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