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
연천군 청소년수련관이 관?군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장병 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육군 제6387부대와 MOU 체결을 통해 100여명의 장병들의 동아리 활동 및 여가활동을 적극적으로 후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부대 내 기반시설이 미비하여 창단이 어려운 수영동아리였으나 이번 MOU 체결로 동아리 활동이 가능해 짐에 따라 부대원들의 체력증강에 도움을 주고 하루의 스트레스를 동아리 회원들과의 활동으로 해소하여 부대 내 선·후임병간의 우호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사기 증진에도 고무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부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장병들의 체력증진 및 부대 내 사고예방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고, 지속적으로 장병들의 건전한 여가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스포츠와 연계한 새로운 병영문화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천군 청소년수련관은 “추후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군 장병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건전한 생활체육문화 조성에도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