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주둔 5-17 공중기병대대 비활성화…주한미군 전력 재편 본격화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주둔하던 미 육군 5-17 공중기병대대가 지난달 15일 비활성화됐다.해당 부대는 아파치 공격헬기와 무인기를 운용해온 주한미군 핵심 타격 전력으로, 해체 소식이 안보 우려를 키운다.이번 조치는 미 육군의 노후 전력 감축과 드론 중심 개편을 골자로 한 전력 구조 개편 정책의 일환이다.다만 해체된 병력과 장비가 대체...
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
포천시 소흘읍새마을부녀회(회장 김금순)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주천)회원 60여명은 지난 23일 소흘읍 이동교리 소재 휴경지(865㎡)를 활용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배추를 심었다.
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이날 참여자 모두가 내리는 비에 땀을 식혀가며 심은 배추 모종 5,000개는 정성어린 관심과 사랑으로 올 11월경 수확해 김치 담그기 봉사를 거쳐 각 마을에 독거노인 등 불우한 이웃들에게 전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우리 주변에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업에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해 즐거운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수확하는 그 날까지 정성을 다해 가꾸어가자”고 말했다.
김금순 새마을부녀회회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일을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고, 오늘 우리의 노력이 풍성한 수확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흘읍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여러분의 사랑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