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제1기 상인대학을 성황리에 마치고 다음달 6일부터 개강하는 제2기 상인대학 위해 학생 모집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10월 2일까지 교육대상자를 모집하고, 6일 입학식과 함께 첫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2기 상인대학 교육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2시간씩 포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교육장에서 열리며 중소기업혁신전략연구원에서 상인들의 경영마인드 제고와 시장관리 역량강화를 내용으로 교육을 담당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소상공인, 상인 및 상업종사자,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의식혁신, 판매기법, 고객만족, 점포컨설팅 등에 대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심도있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상인들의 경영능력 향상과 점포컨설팅, 우수점포 견학, 친절하고 청결한 시장점포 문화조성을 위한 상인들의 마인드 함양에도 중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포천시는 이번 제2기 상인교육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어 활력이 넘치고 상인의 의식변화와 고객 중심의 서비스제공 등 획기적인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상인대학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방침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상인 의식를 바꾸고 번창하는 점포가 되어 상인들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